도레이첨단소재는 지난 1972년에 제일합섬으로 출발한 이래 국내 화섬산업의 발전을 선도해온 대표기업입니다. 특히 폴리에스터 원료사업과 직물사업을 연계하는 일괄생산체제를 구축해 고부가가치 섬유소재 생산에 주력하는 한편 적극적인 해외 진출과 사업 다각화를 추진하며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국내 최초로 개발한 역삼투분리막 생산 기술을 바탕으로 필터 등 환경소재 사업에 진출했으며, 폴리에스터 섬유 기술을 발전 시켜 포장재, 산업재용 시트로 사업 영역을 확대했습니다. 2000년대 들어서는 폴리에스터 시트 기술을 적용해 LCD용 확산판과 프리즘시트를 사업화하는 등 고부가가치 전자소재 사업을 확장해 왔습니다. 현재는 전 세계를 대상으로 섬유, 직물, 필터, 소재 등의 사업을 전개하는 종합 화학 소재 기업의 위상을 갖추고 있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의 궁극적인 목표는 고객이 원하는 기술과 제품 개발에 모든 자원과 역량을 집중함으로써 고객과 사회로부터 신뢰받고 인류의 풍요로운 삶에 기여하는 기업이 되는 것입니다.
이를 위해 먼저 세계 화학 소재 산업을 선도하는 글로벌 화학 소재 전문기업으로 도약하고자 합니다. 더 큰 세상에서 더 많은 고객을 위해 일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원사, 원면, 직물, 필터, 시트 등 기존 사업의 역량을 지속적으로 강화하는 한편 IT, 환경, 대체 에너지 분야에 사용되는 소재로 사업을 확장하고 글로벌 사업을 적극 전개, 세계 고객에게 사랑받고 신뢰받는 글로벌 화학 소재 전문기업이 되겠습니다.
도레이첨단소재가 열어가는 풍요로운 미래가 이제 새롭게 시작됩니다.